본문 바로가기

밝은세상으로

우버파일 공개 우리에게 미치는 파장은?

반응형

우버파일 공개은 Guardian에 유출된 기술 회사의 기밀 문서 124,000건에 대한 글로벌 조사입니다. 데이터는 Uber가 어떻게 법을 무시하고, 경찰을 속이고, 운전자에 대한 폭력을 악용하고, 전 세계적으로 비밀리에 정부에 로비를 했는지 보여줍니다.

 

 

 

 


유출된 내용은 이메일, iMessage, 실리콘 밸리의 최고 경영진 간의 WhatsApp 교환은 물론 메모, 프레젠테이션, 노트북, 브리핑 서류 및 송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버파일은 40개 국가 를 포함하며 우버가 택시 규정을 거의 고려하지 않고 전 세계 도시로 무차별적으로 진출한 2013년부터 2017년 까지의 기간에 걸쳐 있습니다.

 



글로벌 조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Guardian은 통해 40개 이상의 미디어 조직에서 180명의 언론인과 데이터를 공유했습니다.

 


그들은 무엇을 공개합니까?
124,000개 이상의 내부 Uber 파일의 캐시는 회사가 동일한 법률 또는 규정이 다음으로 변경되도록 공격적으로 로비하기 전에 기존 법률 또는 규정이 운영을 불법으로 규정하는 경우가 많았던 새로운 시장에 뛰어든 윤리적으로 의심스러운 관행을 드러냅니다 . 

 

 

 



경제 장관인 에마뉘엘 마크롱은 우버 가 프랑스 내각에서 반대자들과 "거래"를 중개했다고 말하면서 프랑스의 폐쇄형 택시 산업을 혼란에 빠뜨리려는 우버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Uber의 고위 경영진은 경찰과 규제 기관이 최소 6개국의 사무실을 급습하는 동안 민감한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킬 스위치"를 사용하도록 명령했습니다 .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가장 고위직인 대통령 선거운동 보좌관인 데이비드 플로프와 짐 메시나는 우버가 지도자, 공무원, 외교관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대해 논의 했습니다.



현재 우버파일 공개로 알려진 124,000개 이상의 문서 유출은 2013년에서 2017년 사이의 5년 기간에 걸쳐 있습니다. 우버가 여전히 공동 창립자 Travis Kalanick이 운영하던 당시 40개국에서 Uber의 사업을 다룹니다. 지역 법률 및 택시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에도 차량 호출 서비스를 전 세계 도시로 가져오기 위한 접근 방식입니다.

 



가디언에 따르면 유럽, 중동, 아프리카의 정부를 장악하려는 우버의 노력을 주도한 로비스트 마크 맥간이 문서를 유출한 출처로 나섰다 . 그는 우버r가 수십 개국에서 고의로 법을 어겼고 긱 워커 모델의 운전자 혜택에 대해 사람들을 오도했다고 믿기 때문에 발언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인터뷰에서 "부분적으로 책임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정부와 이야기한 사람이었고, 언론을 통해 이것을 추진한 사람이었고, 운전자가 혜택을 받고 사람들이 많은 경제적 기회를 얻을 것이기 때문에 규칙을 바꿔야 한다고 사람들에게 말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주요 발견은 우버가 최소 6개국의 사무실을 급습하는 동안 법 집행을 피하기 위해 사용한 이른바 "킬 스위치" 방법입니다. 

 

 

최소 12번 배포된 것으로 알려진 이 프로토콜은 당국이 증거를 확보하지 못하도록 우버파일 공개 서버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에 따르면 2015년 4월 당국이 우버의 암스테르담 사무실을 급습한 후 Kalanick은 부하 직원 에게 "최대한 빨리 킬 스위치를 누르십시오"라고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 우버의 당시 유럽 법률 이사인 Zac de Kievit 은 파리 급습에 대해 1년 전 이메일에서 "지금 액세스를 중단하십시오." 라고 말했습니다.

 



보고서는 또한 우버가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정치인 및 기타 고위 관리를 어떻게 바라보았는지 보여줍니다. 

 

 

마크 뤼테 네덜란드 총리 는 2016년 칼라닉과의 인터뷰에서 ICIJ가 보고한 회의록 에 따르면 "지금 당신은 공격적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당신을 껴안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긍정적인 점을 강조합니다. 

 

 

또 다른 유럽 동맹국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으로 , 우버의 프랑스 경제장관 확장을 지지한 것으로 보인다.이전에 알려진 것보다 더 광범위합니다. 

 

 

가디언 에 따르면 마크롱은 우버 경영진과 자주 연락을 유지했으며, 한때 자신이 프랑스 내각에서 우버의 적수들과 "비밀 거래"를 협상했다고 회사에 말했다 . 푸틴과 연계된 러시아의 과두 정치인들도 우버를 발전시키기 위해 구한 다른 강력한 인물들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밝은세상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플 PayID 향상  (0) 2020.06.23
원유는 여전히 공급 과잉 대응전략  (0) 2020.05.09
코스피 1970의 의미  (0) 2020.05.09
트럼프 가이드라인 발표  (0) 2020.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