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법률

이혼절차 서류 다시한번 생각하기

반응형

이혼절차 서류 다시한번 생각하기

 

 


그 뒤로는 다시 정상적으로 이른 시간에 귀가하고, 가정에도 충실한 모습을 보여 다시 남편을 믿어보려고 노력을 하며 살아왔는데 주말에 같이 외출하러 나왔다가 내비게이션 최근 목적지에 모텔이 찍혀 있는 것을 보고 아직도 만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버렸습니다. 이런 말이 우습지만, 차라리 걸리지나 말지 싶은 생각까지도 들더군요. 더 이상 참고 살 수 없을 만큼 사랑도 정도 전부 사라져서 이혼하기 요구했는데 적반하장도 유분수라고 뻔뻔하게도 피곤해서 혼자 잠깐 쉬려고 갔던 것이라며 절대 해줄 수 없다고 되레 큰소리를 치는 모습을 보여줬었습니다. 저 스스로는 도무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심신 모두 지쳐버려서 법무법인를 찾아가 이혼절차 서류 상담을 받고 소송을 진행에 도움을 요청했었습니다.

 

 

 



마음을 정하고 난 이후로 여러 곳을 찾아봤는데 이곳이 실력이 좋다고 하길래 최종적으로 선택했습니다. 일단 전문적이고 경험이 많은 곳을 봤었고, 무엇보다도 뻔뻔하게 나오는 상대에 저를 대신해서 적극 맞서 줄 수 있는지를 염두에 두고 고려했는데 팀플레이를 통해서 체계적으로 대응을 해주고, 복잡한 사건들을 신속하고 만족스럽게 해결해온 것을 증명하는 승소사례를 보고 신뢰를 하게 됐었습니다. 미리 전화를 드린 후 방문하여 이야기를 나눴는데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약간 취조 느낌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아주 친절하셔서 놀랐었습니다. 편안하게 속에 담긴 말들을 털어놓을 수 있게 해 주셨고 마치 친구처럼 제 입장에서 함께 공감해주시는 모습에 그동안 쌓여있던 것들이 터지는 기분이 들고 위안이 되는 것 같았어요. 당시 아마 이혼절차 서류 횡설수설했을 텐데도 확실히 프로라고 느낀 게 그 와중에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들을 쏙쏙 뽑아 정리하신 다음 앞으로 어떤 형태로 대응을 하게 될지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이전까지는 막막하기만 하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만 할지에 대해 대책이 서지 않았었는데 이곳에서 대화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뭔가 내 편이 되어줄 든든한 조력자가 생겼다 싶어 조금이나마 힘을 내게 됐었습니다.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힘들고 어려운 시간이긴 했지만 그래도 이제는 새롭게 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말끔하게 소송이 마무리됐고 기반도 얻을 수 있어서 오히려 홀가분한 기분이 듭니다. 법무법인에서 많이 지칠 것을 우려해서 빠르고 적극적으로 일을 진행해주신 덕분에 버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처지에서 든든하게 맞서 주는 경험 많고 실력있는 이혼전문변호사를 선임한 것이 신의 한 수였던 것 같습니다. 결혼 준비를 하려고 하니 툭하면 연락 두절에 술에 취해서 헤롱 헤롱 대던 그 사람을 끌고 다니며 저는 어떻게든 애를 썼던 기억이 납니다. 사람 고쳐 쓰는 것 아니라며 부모님부터 해서 저희 형제들도 도시락 싸들고 다니시면서 말렸지만 결국 아이가 생기니 두 손 두 발 다 드셨습니다. 사실 어떤 면에서는 전 남편의 계략이 아니었나 싶어서 억울하기도 하지만 그 당시만 해도 저는 그 사람을 굉장히 사랑했었습니다. 

 

 

 

 



그 사람을 제 인생의 첫 사랑이자 마지막 사랑이라고 생각하던 아주 설렘 가득한 그런 시절이었습니다. 지금은 저주 가득한 그런 시절 이라고 생각하지만 말입니다. 뭐 하여튼 그 때만 해도 정말 핑크빛 미래만 꿈꿨더랍니다. 회사 내에서 이렇게 만나게 된 것도 축복이라고 여겼으며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회사 내에서 만난 첫 사랑과 1년 만에 결혼한 제가 너무나도 자랑스러웠습니다. 뭐가 그렇게도 좋았는지 결혼을 서두른 제 자신이 지금은 정말 원망스럽지만 말입니다. 어쨌든 그렇게 딸 아이도 낳고 잘 살 수 있을 거라 믿었습니다. 그런데 아이를 낳자마자 전 남편이 자주 가던 단골 가게 주인과 바람을 핀 것이 덜미가 잡혔습니다. 주변 친구들은 한 번도 바람 피지 않은 사람은 있으나 한 번만 바람 핀 사람은 없다고 얼른 헤어지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조언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행복을 질투한 거라며 저는 그 친구들과의 인연을 끊었습니다. 그리고 그 때만 해도 전 남편을 철썩같이 믿었었습니다. 그러나 모르는 사람도 아니고 뻔히 다 아는 옆 집 여자와 바람을 피웠을 때는 정말 좌절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것도 이혼절차 서류 바람을 피웠던 것이 들킨지 불과 6개월만이었습니다.


 

 


처음에 이혼절차 서류 남편과 상간녀 두 사람 모두에게 소송을 진행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증거가 많이 미약하기 때문에 가능할지는 모르겠으나 둘 모두 내 인생에 이렇게 큰 절망과 위기를 안겨줬다는 점에서 너무 괘씸했기에 참을 수가 없었거든요. 감사하게도 최대한 자료를 수집해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혼전문변호사의 입장에서 저에게 줄 수 있는 법률적인  조언이나 앞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방안까지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승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었습니다. 의뢰인의 입장에 서서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힘쓰는 것이 느껴져서 감동이었습니다.

 

 

 

 



그런데 1년 전쯤 일 때문이라며 유독 새벽 늦게 귀가를 하는 것이 이상해 혹시나 해서 카톡을 봤다가 거짓말을 하고 전 연인을 만나고 온 것을 알게 됐습니다. 한번이 아닌 수차례였는데 배신감에 이성을 잃고 자고 있던 걸 깨워 따져 물었더니 곧바로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더군요. 어처구니가 없었지만 울먹거리면서 우연히 연락이 닿아 잘살고 있었는지 싶어 봤던 것이 어쩌다 보니 여기까지 왔다며 지금 당장 연락처도 다 지우고 다시는 이런 일 없을 거라는 말에 속아 바보같이 그 일을 덮어두게 됐습니다. 그때 이혼절차 서류 증거를 지워버린 것을 생각하면 아직도 화가 치밉니다.

이번 일을 진행하면서 확실히 잘하는 곳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느낄 수밖에 없었던 것이 이혼하기 문제는 단순하지 않기 때문이었습니다. 두 남녀가 갈라서는 것만이 아니라 함께 살아왔기 때문에 법적으로 해결해야만 하는 얽혀 있는 문제들이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이걸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파악하고 그에 적합한 대응을 한다는 것이 이론적으로만 알고 경험이 없는 경우에는 완벽하게 처리하기 힘들겠다 싶더라고요. 저는 다행히 아이가 없는 상태여서 양육권 분쟁은 없었지만, 그 외에 재산분할, 위자료 등을 따지는 것부터 시작해서 폭행이나 폭언과 같은 일들이 있었다면 형사고소 같은 건까지 맞물리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꿰뚫고 있는 분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소송이 진행되면서 여자 측에서도 대리인을 선임해서 적극적으로 방어를 하는 등 어려움이 있긴 했지만, 미리 이런 일들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안내를 받았기에 예상하던 범주라 크게 놀라거나 당황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에 대해 모두 꿰뚫고 계셨고 대응방안까지 철저하게 세워놓은 내 편이 있다는 사실에 든든함을 느껴 자신있게 느껴졌습니다. 상대는 모든 사실을 전면 부인하는 전략으로 나왔는데 이미 유력하게 쓰일 수 있는 증거를 확보해둔 상태였고 거기에 저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한 서면을 적당한 시점에 제출함으로써 근거가 없는 이야기임을 입증해주셨습니다. 마지막까지 버티는 모습이 인간의 악한 모습을 본 것 같기는 했지만, 결론적으로 승소해서 제가 원하던 이혼하기, 이혼절차 서류 위자료를 받았고 상간녀에게도 적절한 배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밝은세상으로] - 피부에 좋은 음식 8가지 기본 팩트

 

피부에 좋은 음식 8가지 기본 팩트

피부에 좋은 음식 8가지 기본 팩트 건강하게 보일 수있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의심 할 여지없이 우리 피부의 품질이며, 그 품질은 청소년에게서 제공하는 보살핌에 달려 있습니다. 유전자가 논란의 여지가없는 것..

rodlsghltod.com



내비게이션 목적지나 블랙박스 메모리가 있긴 했지만 약간 부족하지 않나 해서 여쭤봤는데 가정법원의 도움을 받아 사실조회를 요청하면 통장과 카드 사용내역, 출입국기록, 여행예약 등의 내용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고 하시면서 안심을 시켜주셨습니다. 또한, 실제로 그렇게 진행을 해주셨는데 그 과정이 매우 신속하고 빨라서 팀워크가 완벽한 곳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혼자서 진행을 했었다면 이런 사실들을 모르고 불법적으로 증거수집을 시도했을 텐데 처음부터 이혼절차 서류 변호사의 도움을 받은 덕분에 깔끔하게 일 처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그 사람과 계속 함께 했다면 지금의 저는 없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처절한 배신감은 느껴 보지 않은 사람이 아니면 모릅니다. 그 때 정말 한강을 가기가 수십 번이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아이가 어렸습니다. 이 세상에 엄마조차도 없으면 어떻게 살아갈지 우리 아이가 눈에 밟혔기에 저는 힘을 낼 수가 있었습니다. 상담을 할 때도 아이를 지키기 위해 가장 최선을 다했으며 그 모든 과정들을 다 거치면서도 저는 아이를 최우선으로 생각했습니다. 저와 상담 해주시고 저를 도와주신 수원이혼전문변호사께서도 아이를 중요하게 여겨주셨습니다. 그러나 아이도 아이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제 자신이라면서 앞으로의 저의 인생을 더욱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준 것도 다 지금 돌이켜 봐도 정말 고맙고 감사할 뿐입니다. 어쩌면 그런 일들이 있었기에 지금 어떤 일이 있어도 흔들리지 않을 단단한 제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사실 결혼 전만 해도 삶이 어떤 것인지 잘 몰랐던 것 같습니다. 평범한 가정에서 어려움이라는 것은 모른 채 자라왔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과정들을 겪은 지금의 저는 진정한 어른이자 삶이라는 것이 진정으로 뭔지 아는 사람이 된 것 같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 타이거 비키니 입은 완벽한 아름다움!

 

타이거 비키니 입은 완벽한 아름다움!

이것만 하면 당신도 백만장자가 반드시 된다 이것만 하면 당신도 백만장자가 반드시 된다 백만장 자에게 부자가 어떻게 생겼는지 물어 보면 두 가지 이야기를들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이러한 이야..

rodlsghltod.com

 



이혼전문변호사를 만나고 나서 제 마음은 훨씬 더 후련해지고, 편안해졌습니다. 제 인생도 마찬가지로 말입니다. 사실 저는 굉장히 평안한 날들을 지속하며 살아왔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한 3년 전까지만 해도 말입니다. 제 인생에 변호사를 만날 일이 전혀 없을 거라 생각할 정도로 말입니다. 그러나 살다보니 변호사를 만나는 날들이 생겨나더랍니다. 지금으로부터 5년 전에 대학을 졸업한 저는, 회사 내에서 만나게 된 그 사람과 평범하게 결혼을 하고, 또 예쁜 딸아이를 낳았습니다. 아이를 낳고 나서 회사에 복직하게 된 저는 일상에 바쁨 속에 치우쳐서 힘들기도 했지만, 그래도 참으로 행복하다고 느꼈습니다. 지금은 정말 욕 밖에 하고 싶지 않은 저의 전 남편은 참 집안일도 도와주지 않고, 여러 가지로 저를 힘들게 하는 사람이었지만 말입니다. 일단 결혼 전부터 굉장히 여자를 좋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걸 모르는 건 아니었지만, 저에게 늘 잘해주고 저를 예뻐 해주던 사람이기에 그런 건 괜찮다고 여겼습니다. 세상에 여자 좋아하지 않는 남자가 어딨느냐며 저를 위로했었습니다. 주위 사람들은 제가 여중 여고 여대를 나와서 연애 한 번 제대로 못 해 봤기에 사람 보는 눈이 없다며 뜯어 말렸었습니다. 그 말도 맞지만, 저는 이 사람이 제 인생의 전부라고 생각하며 그렇게 결혼까지 결심했었습니다. 그 당시에 결혼 준비도 얼마나 힘들었는지 모릅니다.

 

 

[분류 전체보기] - 가장 빨리 할수 있는 헤어스타일 단발

 

가장 빨리 할수 있는 헤어스타일 단발

[밝은세상으로] - 가장 아름다운 눈을 가진 사람들 가장 아름다운 눈을 가진 사람들 이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눈을 가진 사람들의 모습 비욘세는 확실히 라이브 공연에 여왕입니다 비욘세는 확실히 라이브 공연에..

rodlsghltod.com

 



옆 집 여자와 주고받은 문자를 보았을 때는 정말 피가 거꾸로 솟는 것 같았습니다. 결국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옆 집 남편과 옆 집 여자가 싸우는 소리를 들을 때의 그 절망감은 정말 말도 못 합니다. 그 때였던 것 같습니다. 전 남편과 헤어져야겠다고 처음 결심했을 때 말입니다. 그러나 그 때만 해도 아직 두 돌도 지나지 않은 딸 아이가 눈에 밟혔습니다. 그 당시 전 남편도 제게 반성한다며 무릎을 꿇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한 번 또 믿었습니다. 나중에 사실을 알게 된 주변 사람들은 왜 그렇게 바보 같느냐며 저를 나무랐었습니다. 그래도 그 때는 정말 그럴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 나이 아직 20대였으며 딸 아이가 어렸습니다. 남편을 포기하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결국 제가 인연을 끊었던 친구 중 한 명과 바람이 났다는 것을 제가 직접 목격했을 때는 정말 이혼절차 서류 변호사를 제 발로 직접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주변에서 아무리 뜯어 말려도 전 남편에 대한 믿음이 굳건했었습니다. 언젠가는 정신 차리겠지 하고 말입니다. 그러나 더 이상은 안 되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에게도 이런 아빠는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여긴 저는 그렇게 변호사와 상담을 하고 지금까지의 증거들을 모두 모았습니다. 그렇게 조언을 듣고 제 인생을 새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젊은 나이에 돌아온 싱글 소리를 듣는 것이 창피하기도 했고 두렵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너무나도 행복합니다. 돌아온 싱글 소리 들어도 좋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 잊지 못할 아시아 여배우 10명

 

잊지 못할 아시아 여배우 10명

잊지 못할 아시아 여배우 10명 아시아 여성의 아름다움은 전설적이며,이 기사의 그림을 보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그것은 마법 일 수도 있고, 그냥 좋은 화장 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동양적 기원을 가..

rodlsghltod.com



일단 화가 많이 나더라도 폭력을 행사하거나 주변에 알리겠다고 하는 협박을 하면 안 된다고 알려주셨는데 안 그래도 앞에서 계속 무시하면서 살아가는 것을 보면 한 대 콱 때려버리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던 터라 살짝 뜨끔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마음 가는 대로 하다보면 도리어 범죄자로 몰릴 수가 있기 때문에 일이 복잡해진다고 하시는데 정신이 번쩍 들더라고요. 모든 것은 법적으로 대응을 해야 한다고 말씀을 하시면서 남편에게는 이혼절차 서류 위자료 청구를, 상간녀에게는 손해배상청구를 진행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어떻겠냐고 하셨습니다. 믿음이 갔었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으로 알고 모든 부분을 맡기겠다고 했는데 이제 와서 생각해봐도 그때의 결정은 정말 잘한 것이다 싶습니다.


어느 덧 잘 자라서 엄마와 도란도란 말도 잘 해주고 또 엄마가 힘들 때마다 위로도 해주는 어엿한 소녀로 자란 제 딸 아이를 볼 때마다 이렇게 살아 있는 것이 정말 고맙고 또 감사할 뿐입니다. 정말 살아 있길 잘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때 잘 버티기를 정말 잘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이 힘든 과정 속에서도 꿋꿋이 잘 버텨 주시리라 여겨집니다. 그러니 모두 힘을 내시고 상담 잘 받아보셔서 좋은 나날 맞이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아무리 힘들어도 삶을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잘 버텨 내실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우리의 삶이 아무리 굴곡지고 힘들지라도 두렵고 버텨내기 어렵다고 생각될지 언정 삶은 그 자체로 아름답습니다. 우리의 곁에는 우리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니 힘내셔서 삶을 잘 살아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제 글을 읽어주셔서 고맙고 감사드리며 함께 힘내서 살아가길 바랍니다.


최근 개인적으로 힘든 시간을 겪은 일이 있었습니다. 믿었던 남편이 불륜을 저지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는데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기 때문에 배신감이 더욱 컸고, 더는 신뢰할 수도 없는 상태라 변호사를 통해 소송을 하게 됐었습니다.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는 말을 믿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크게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과거 저를 만나기 전 약 7년 정도 만나던 여자가 있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둘이 맞지 않아 헤어지고 그 뒤 본인이 지인에게 소개를 부탁해 결혼하게 됐기에 믿고 마음에 담아두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생활법률'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i-Fi 쇼는 지금 당장 시청해야합니다.  (0) 2019.04.02